치과보험

치아보험 추천,가입순위,보험료 비용 좋은 상품,금액 싼곳

짝뉴 2024. 2. 27. 22:09

 

▣ 클릭  ▣ 저렴한 치아보험 찾기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치아보험 추천,가입순위,보험료 비용 좋은 상품,금액 싼곳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치아보험 금액, 치아보험 비용 포스팅 바로 시작합니다.

 

치아보험

치아보험

 

치아보험이란, 충치 치료부터 잇몸병이나 보존, 보철 치료를 받을 때 보험금을 지원해주는 보험 상품을 말합니다.

 

치아보험은 치과 치료 시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비급여 항목을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치료비 부담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보철치료인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 등이 있습니다. 또한 큰 돈이 드는 보철치료 보장뿐만 아니라, 자주 때우는 보존치료도 가능합니다.

 

치아보험 가입할 때 주의할 점

 

1, 보장범위 확인하기

 

질병으로 인한 치과 진료비만 보상해주는지 상해로 인한 치과 진료비도 보상해 주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질병으로 인한 치과 진료비만 보상해 주는 보험에 가입하였다면 상해로 치과진료를 받게 될 경우 보상을 받지 못합니다.

 

따라서 보험 가입 전에 보장범위를 확인해야 합니다.

 

2, 치료 항목(치수치료, 치주질환치료, 보철치료 등)별 가입금액 및 보상한도 확인

 

예를 들면 보험사별로 차이가 있으며, 임플란트의 경우 3회 한도 또는 무제한으로 보장하는 상품들이 혼재되어 있습니다. 치료 항목에 따라 얼마가 보장되는지 그리고 몇 번을 한도로 보장되는지 제대로 확인하지 않는다면 충분한 보상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3, 면책기간 감액기간 확인

 

상품 및 담보마다 보장이 시작되기 전에 보장하지 않는 기간인 면책기간이 설정되어 있으며, 보장기간 중 보험사고가 발생하였더라도 보험금의 50%만 지급하는 감액기간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면책기간은 90일이며(상해는 즉시 보장), 감액기간은 1년 또는 2년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치아보험뿐만 아니라 실비보험, 암보험 등도 동일합니다.

 

4, 치아담보 外 보장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만 치아보험에서 보장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골절진단비에서 치아 파절에 대해서도 보장하는 보험상품이 있으니 가입 전 꼭 확인해봐야 합니다.

 

5, 가입가능 연령 및 보장기간을 확인해야 합니다.

 

현재 판매중인 치아보험상품은 최소 1세부터 7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최대 20년까지 갱신형으로 보장하는 상품이 있습니다.

어떤 치아보험에 가입하는 게 좋을까요?

 

  • 성인이라면 임플란트, 틀니, 브릿지 등의 보장이 가능한 보철치료 특약
  • 어린이나 청소년의 경우는 충치, 아말감 등 보존치료 특약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

 

만 65세 이상인 경우 틀니 및 임플란트 치료를 받는 경우 국민건강보험에서 치료비의 70%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보험의 혜택으로 치아보험이 굳이 필요가 없다면 65세 이후는 보장받지 않는 것도 고려해 봐야 합니다.

 

치아보험 비교사이트 활용하기

 

치아보험은 보험사 수가 많은 만큼 보험사별 특약 조건이나 횟수 제한, 가입 금액 등이 다양합니다. 보험사별 보험료를 확인 할 수 있는 치아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해 보장내용과 보험료를 비교해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10~30% 보험료 절감이 가능합니다.

 

국내 모든 보험사(삼성화재,메리츠화재,현대해상,농협,흥국화재,동부화재,kb손해보험,롯데손해보험)의 치아보험을 비교하여 견적을 뽑아 볼 수 있으므로 시간과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치아보험에 가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추천사이트 2~3곳에서 각각 무료상담과 견적리스트를 받아본 다음, 견적리스트를 비교한 후 상품을 선택하면 원하는 치아보험에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치아보험 추천,가입순위,보험료 비용 좋은 상품,금액 싼곳,치아보험 비용 포스팅 마칩니다.

 

치아보험 금액, 치아보험료, 치아보험 순위, 치아보험 가입순위, 치아보험 추천상품 외